본문 바로가기

나란 사람

마스크 5부제, 공적 마스크 배포 첫 날 상황

마스크 5부제 시행 첫날,

출생년도 끝자리가 1인 나는 마스크를 사러 약국에 갔다!

우리 동네 약국에서는 정해진 시간에만 판다고 공지가 되어있어서,(🚫동네마다 약국마다 다름!!)

정해진 시간인 낮 1:30보다 15분 일찍 약국에 갔으나........
😅

생각보다 줄이 길다..
5부제 시행해서 줄 안설줄 알았던 내가..
넘 바보였나...😭

그래도 못사진 않겠지? 라는 기대로...

마스크 행렬에 동참!!ㅋㅋ

예고된 1:30이 지나자,
차근차근 한명씩 구매 시작!!

당연히 마스크는 한 사람당
단 2매!!!!

가격은 개당 1500원이었다!

참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대량구매하면
개당 600원에 살수 있었던 시절이 있었는데...

그 때 비하면, 이 천오백원도 왜이렇게 비싸게 느껴지는지.... ㅠㅠ

 

 

어쨌든!!!!!

약 삼십여분을 기다린 결과!!!!!

공적마스크 5부제를 통해 구입한 마스크!!

 

따단!!!!!!!

다행이 잘 구입하고 소즁히....
두 매 들고 왔다고 한다!!

줄서면서 혹시나 현금결제만 되는거 아니야? 하고 맘 졸였지만!!

당근 카드 구매도 가능하고, 대신 마스크 고르고 이런건 없고 그냥 신분증이랑 카드를 드리니,
바로 준비해 주신다!!!

 

신분증으로 뭔가 마스크 구매한 이력을 조회 및 입력하시는 듯했다!!! (아마도 공정성을 위해..??!)

 

어쨌든 나의 마스크 확보는 이로써 성공!!

여러분도,
출생년도별 해당일자 체크와 신분증 지참 하셔서 마스크 구매 성공하시길 바래요!!!!

🚫참고로 해당일에 마스크 구매 하라고 문자도 옵니닼ㅋㅋ(쎈쑤)

❌출생년도 끝자리가
월; 1,6
화; 2,7
수; 3,8
목; 4,9
금; 5,0
토-일: 주중 구매 못한 경우 상관없이 구매!!